티스토리 뷰

지난 시간에는 항문농양 제거수술 방법이나

실제로 제가 제거수술을 받으면서 받았던 느낌들을

자세하게 공유해드려봤는데요 :)

오늘은 수술 후에 경과에 대해서 1주차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볼까합니다 :)

 

이전 후기들이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당ㅎㅎ

 

▼항문농양 제거수술 리얼후기▼

[건강이야기] - [리얼후기]항문농양 제거수술 이런 경험 처음이야

[건강이야기] - [리얼후기]치루/항문농양 제거수술

■ 항문농양 제거수술 1주차 1일째

1일째면 퇴원했던 날입니다 :)

밤새 불편한 느낌을 참고참아서 드디어 아침이 밝아서

아침에 간호사분이 오셔서 항생제 주사 한방 놔주시고

혈압 체크하시고 오전 9시 의사선생님께서 회진도시면서

수술 부위 막아 놓았던 거즈 떼어주시고 수술 잘됐다는 말씀과

퇴원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드디어 해방~~

 

하루 입원비와 수술비 다 해서 36만원 납부를했고

좌욕기와 1만원 짓물제거 거즈 1만원 식이섬유 영양제 2만5천원해서

총 40만 5천원 납부했습니당 :)

 

수술하고 하루가 지나면 대변과 샤워도 문제없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찝찝한 몸을 이끌고 집에와서

급했던 대변문제를 해결했는데 사실 처음에는 통증도

있었고 의사선생님께서 항문에 너무 큰 힘을 주면

수술 부위가 터질수도있다고 하셔서 괜히 겁을 먹어서

그런지 대변이 잘 나오지 않는 느낌..ㅠ_ㅠ

 

하루에 좌욕은 꼬박꼬박 3-4회는 해줘야 한다길래

좌욕을했는데 아직 수술부위가 아물지 않아서 그런지

쓰라린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참기 힘든 통증은 아니고 그냥 불편한 정도여서

참을만했습니다 :)

■ 항문농양 제거수술 1주차 2일째

첫째날에 병원에서 구매한 식이섬유 영양제를 잘 복용해서

그런지 2일째 아침에 대변을 보는데 대변이 굉장히 풀어진

느낌으로 해결했습니다.

 

약먹는거보다 이 영양제 먹는게 더 힘드네요ㅠ_ㅠ

아침 저녁으로 식후 2시간 뒤에 약 6알을 먹으려니..고통스럽ㅠㅠ

그래도 잘 챙겨먹어야겠죠?

 

2일차가 되니 첫째날보다는 확실히 통증이 줄었습니다.

아직은 불편한 느낌이 있지만 조심스럽게(?) 힘줘가며

대변을 보는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좌욕하는게 귀찮쓰.. 하지만 다시 아플

생각하니까 두려워서 꼬박꼬박 챙겨하게된다는..ㅎㅎ

■ 항문농양 제거수술 1주차 3일째

의사선생님께서 하신말씀이 수술 후에 일주일 정도는

의자에 앉거나 야외활동을 오래하면 수술 부위가

덧나거나 잘 아물지 않을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ㅠ_ㅠ

 

제가 아무래도 사무직이다보니 의자에 앉을 시간이

많은데 난감한 상황이였습니다.. 다행히도 회사에

잘 얘기해서 일주일 휴가를 받아서.. 집에서 하루 종일

왠만하면 누워있었습니다~~!! 선비놀음ㅎ_ㅎ

 

통증은 아직까진 2일차때와 비슷합니다. 서있을때는

잘 모르겠지만 앉을때는 확실히 통증이 동반되네요

■ 항문농양 제거수술 1주차 4일째

이대로 누워있을수는 없겠다 싶어서 동네 천냥마트에

가서 치질방석을 구매하기로 결심!!

 

근데 치질 방석이 뭐이리 비싼건지.. 12,000원 주고

치질방석 하나 구매했습니다ㅠ_ㅠ 모양은 도넛처럼

가운데가 뚫린 모양으로 항문쪽 마찰을 최소화

시켜주다보니 효과적이라고 하네요ㅎㅎ

 

아직까지는 치질방석에 앉아도 항문이 벌어지는?

느낌이 있어서 그런지 통증이 있었습니다ㅠ_ㅠ

4일차에 재택근무는 실패..!! 의자에 앉기 힘듭니다.

■ 항문농양 제거수술 1주차 5일째

5일차에는 확실히 통증이 조금 덜하고 밖에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통증이 많이 없어졌네요

근데 수술부위에서 2주 넘게까지 피와 짓물이 나온다고

했었는데 역시나.. 거즈를 대놓은 상태로 야외활동을

했지만 어딘가에 잠깐 앉거나 속옷이 타이트해서 그런지

속옷이랑 바지에 피와 짓물이 조금씩 묻어나네요..

 

당분간은 오랜 야외활동은 자제해야될듯하네요.

 

통증은 확실히 괜찮아졌고 치질 방석을 이용하면

의자에서 3-40분 정도는 앉아있을 수 있네요.

■ 항문농양 제거수술 1주차 6일째

하루중에서 영양제 챙겨먹는거랑.. 좌욕하는게

굉장히 귀찮다는ㅠ_ㅠ 그리고 이게 대변을 보면

좌욕을 해야될꺼같은 느낌때문에 대변보는거 조차도

귀찮아지는 느낌이랄까..?

 

6일차때 병원을 갔는데 의사선생님께서 관리를

잘해주시고 계셔서 그런지 수술부위가 잘 아물고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0 다행쓰!!

■ 항문농양 제거수술 1주차 7일째

7일차에는 확실히 통증은 많이 없어졌고 치질방석을

이용하면 꽤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있는것도 문제없이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네요~~!!

 

이제는 대변볼때도 통증이 따로 없고 편하게

볼일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정말 아파보니 사소한거에 감사하게되네요ㅎㅎ

 

그럼 다음 시간에는 2주차 후기를 전해드려볼께요~~!

완치되는 그날까지!! 화이팅하자구요ㅎ_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