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책상에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이라 야외에서 활동적으로 일을 하시는분들 가릴꺼 없이 많은 분들이 허리디스크의 고통으로 시달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는 오래 앉아있아 있는 습관중에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해서 몸의 하중이 허리로 많이 가는 경우 허리디스크에 시달릴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소개시켜드려볼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허리디스크의 원인과 그 치료 방법까지 함께 이야기 해볼 예정이니 허리디스크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허리디스크를 앓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허리에 통증이 많이 오다보니 과격한 운동이나 활동적인 운동을 하기에는 제한적인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허리를 많이 움직이지 않으면서 허리 근육을 통해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면서 허리 위주의 근육 형성을 위한 운동을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브릿지라는 동작입니다. 많이들 접해보신 운동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제일 먼저 천장을 바라보고 누워주신 후 양손은 골반옆에 위치해줍니다. 그 상태에서 그대로 양쪽 다리는 앞쪽으로 살짝만 뻗어줍니다. 이후 골반넓이 사이로 벌려주시고 이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올려 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엉덩이를 그냥 올리는것이 아닌 꼬리뼈를 살짝 말아서 척추를 하나하나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운동 횟수는 5번 정도로 시작해주시고 어느 정도 익숙해 졌다 싶으면 이후에 10회 정도로 늘려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브릿지 동작

두번째 동작은 스완이라는 동작입니다. 이 운동은 하실때 주의하셔야할 점이 허리통증이 심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오히려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이 동작은 피해주시고 초기증상의 분들이나 허리디스크를 예방하시기 위해서 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운동이라고 먼저 말씀을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반드시 디스크 말기나 통증이 심한 환자분들은 의료기관의 도움을 먼저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스완동작

가장 먼저 바닥을 본 상태로 누워줍니다.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려주고 발바닥으로 몸통쪽으로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밀어줍니다. 이때 허벅지를 눌러서 다리를 살짝 뜬다는 느낌으로 밀어주시고 여기서 양손은 내 가슴 옆쪽에서 살포시 놓아준다는 느낌으로 내려주세요.

처음에는 이마를 바닥에 대주시고 호흡을 들었다가 마시는 호흡으로 골반에 힘을 준 상태에서 상체는 머리만 살짝 위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지 꼭 확인하시면서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운동을 통해서 척추 아래쪽 근육과 그 살짝 위쪽의 근육을 발달 시켜줌으로써 허리디스크의 통증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실 수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집에서 할 수 있는 2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만으로도 허리 통증에서 조금은 벗어나실 수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디스크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보다 일상 생활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것이 가장 기본적인 치료방법이자 확실한 치료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문제를 많이 일으키고 고통스러운것이 바로 허리나 관절쪽에 통증입니다. 통증이 심해지면 일상생활 자체가 힘들어지고 그렇게 된다면 삶의 질까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디스크가 발생하기전에 예방을 하는것이 중요하고,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꼭 관리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디스크의 진행 속도를 늦춰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를 통해서 허리 근육을 늘려줌과 동시에 일상생활에서 자세교정도 함께하여 통증에서 꼭 벗어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면서 지내시길 바라면서 나이가 들어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